태국 밤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워킹스트리트의 모든 것

헤어 드라이기는 방에 따로 구비되어 있지 않지만 카운터에 말하면 갖다 줍니다. 뭐 한바퀴 둘러보고 맥주나 한잔 하고 들어갈까 했는데 아기공주님께서 꿈나라로 가실똥 말똥 하셔서 급히 숙소로 돌아갑니다. 게다가 1인으로 예약하면 조이너스 차지도 없기 때문에 밤문화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더 없이 좋은 환경 입니다. 또한 바로 뒷편에 한식당 한우리가 있어 여행중 태국음식 안맞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식드시러 가시기도 편하구요. 세면대바로 옆에 헤어드라이기가 달려 있어서 바로 샤워하고 머리를 말리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낡은 느낌은 들었지만 더러운 느낌은 안드는 신비한 곳이었습니다. 나를 쓰래기 양아치로 보는건 참아도 친구를 향한 그 표현은 다시 생각해도 열받는 일이다. 아직 유아적 행동이 남아 있어 이런걸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이 도시는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하며 맛있는 태국 요리를 파는 노점이 많습니다. 보다 격식 있는 식사 경험을 위해 태국 및 세계 각국의 요리를 제공하는 훌륭한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매콤한 해산물, 육즙이 풍부한 고기 또는 신선한 샐러드를 찾고 있다면 입맛에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미니시암과 사원관광은 파타야 여행에 있어 또 다른 재미다.
수상 시장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마사지 샾도 있고, 시장 입구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고도 수상 시장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 파타야는 한국 해외여행사에 한 획을 그은 여행지이다. 방콕 & 파타야 패키지 상품은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가 이루어진 1989년 이후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군림했다. 절대강자 패키지로 자리매김해 동남아시아 여행이라면 으레 방콕, 파타야부터 다녀오는 것으로 여기게끔 만들었다.
대표적으로는 ‘파타야 워킹스트리트’가 있습니다. 이곳은 밤이 되면 각종 섹시쇼, 클럽, 바, 노래방 등으로 북적입니다. 공연 하나 끝나고 나니까 스다다이스 소속직원으로 보이는 언니들이 곳곳에 있는 작은 바에 등장해 열심히 춤을 추셨는데요.
길이 46m, 높이 15m에 달하는 와불로 유명하다. 이 와불은 열반을 의미하고 있어 열반 사원이라고도 불린다. 불상 오른쪽에는 108개의 작은 항아리가 있어 이곳에 동전을 넣으면 행운을 얻는다고 한다.
이미 짜뚜짝이나 담누억, 카오산로드에 흥미를 잃었다면 새로이 떠오르는 장소들에 도전해볼 차례이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앞서 검증한 곳들이거나 여행 상품에 들어가는 곳들이니 믿어도 좋다. 워킹 스트리트는 보통 태국 방콕여행을 가게되면 대부분 들리는 파타야에서 태국의 밤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장 번화한 유흥 거리. 저녁식사를 하고 파타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밤문화의 거리 워킹 스트리트로 들어갔다. 일정 상에 나와있는 것은 무예타이를 보면서 맥주 한 잔 하는 코스였는데 무작정 따라오다 보니 워킹 스트리트였다. 태국 밤문화 주)우방관광여행사는 ‘파타야 사타힙의 선셋팍 리조트’에서 머물면서 워킹스트리트 디스커버리투어, 해양레포츠, 파인애플 농장, 사원관광 등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운영중이다.
또 로얄클립 리조트 허니문 상품은 101만9천원부터 130만9천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 중이다. 가족과 함께 보기에도 전혀 민망하지 않으며, 그냥 아름다운 공연이고, 태국의 대표적 관광자원이기 때문이다. 패러세일링을 흠뻑 즐긴 뒤 란섬에 다다르면 넓지 않은 해변이 펼쳐진다. 곱디 고운 란섬의 모래에 발을 닿으면 감촉이 무척이나 부드럽다.
따라서 예약에 따른 문제 발생시 그 당사자는 한국지사가 아닌 태국본사입니다. 워킹스트리트와 헐리우드 등을 한국인 가이드가 직접 모시고 다니면서 태국 문화에 대해서 알려 드려요. 파타야를 대표하는 환락가지만 그냥 걷고 구경만 하는 관광객들이 더 많아보였습니다. 바나나 선택을 안하고 계란만 선택하면 케첩 소스로도 뿌려먹는다고 한다. 방콕 쑤완나품 국제공항에서 직접 파타야로 가는 방법과 방콕 시내에서 1~2박 머물고 파타야로 가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