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치료효능 비교결과 병원신문

실데나필은 건강한 남성지원자에 대한 연구에서 CYP3A4에 대한 기질인 HIV protease 억제제 사퀴나비르와 리토나비르의 항정상태에서의 약물동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임상연구에서 환자별 모집단 자료는 케토코나졸, 에리트로마이신 또는 시메티딘 등과 같은 CYP3A4 억제제와 병용투여할 경우 실데나필 청소율의 감소를 보였다. 시험관내 연구에서 실데나필의 대사는 주로 CYP3A4 (주경로) 및 2C9 (부경로)에 의해 매개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CYP­450 억제제는 실데나필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4) 실데나필이 멜라닌이 풍부한 망막에 대해 높은 친화도를 보이는 것이 동물실험에서 보고되었기 때문에, 이 약물을 장기간 투여하는 동안 안과적 검사를 수행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 이 약과 관련하여 시판 후 보고된 기타 이상반응으로 이 약과 잠정적인 인과관계가 있으나, 시판전 임상에서 확인되지 않은 이상반응은 다음과 같다.
레비트라의 주목할 점은 당뇨와 고혈압 등의 기저 질환으로 인해 발기부전증이 발생하는 환자들에게 큰 부작용 없이 충분한 효능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비아그라 혹은 시알리스 등 일반 발기제품을 오래 복용하여 내약성이 생기는 경우에 강력 추천합니다. 당뇨나 고혈압 등 동반 질환이 있는 환자군에서도 우수한 치료효과를 나타내 지금껏 굳건히 발기부전치료제의 1st-line therapy로 사용되고 있다. 화이자가 레바티오를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아 실데나필 성분의 폐동맥고혈압치료제는 국내업체가 내놓은 3개 제품 뿐이다. 용량만 다를 뿐 똑같은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이지만 이들 3개 제품은 폐동맥고혈압치료 용도로는 건강보험도 적용된다.
식약청에 따르면 이들 식품은 체중조절 목적으로 식욕억제제 성분인 N-니트로소펜플루라민, 시브트라민, 또는 센나잎을 함유한 제품이 주류를 이룬다는 것. 부정물질은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제품의 2.1%인 4개 제품에서 성기능 개선을 표방한 제품의 7.1%인 3개 제품에서 검출됐다. ‘Bikini Me’와 ‘Slim Me’에서는 아세틸시스테인(N-Acetyl cysteine)이, ‘Tummy & Body Fat Reducing Tea’와 ‘Kiseki Tea Detox Fusion Drink’에서는 센노사이드라는 의약품 성분이 각각 검출됐다.
우선 발기부전치료제 중에 유명한것들을 나열해보자면 비아그라 시알리스 팔팔정 구구정 레비트라 등등이 있어요. ‌효능 지속시간은 5시간이며 매번 복용 시 충분한 강직도와 지속적인 성관계를 가능케 하며 정확한 복용법(1일 1회)을 지키면 매일 사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아그라나 팔팔이 고산병 치료 적응증을 받지는 않았지만 의료진이 고산병에 사용해도 좋다고 판단하고 ‘오프라벨’ 처방을 했다면 문제되지는 않는다는 얘기다. 일부 언론에서는 ‘네바티오’라는 실데나필 성분의 약물이 해외에서 고산병치료제로 허가받았다는 내용을 보도했는데, 이는 화이자의 폐동맥고혈압치료제 ‘레바티오’를 잘못 기재한 것으로 보인다.
심혈관계 위험 인자를 가지고 있는 환자에 있어서 성행위가 잠재적으로 심장에 대한 위험을 줄 수 있다. 비아그라판매 시작할 때 이와 관련된 증상(예, 협심증, 어지럼, 구역)을 경험한 적이 있는 환자는 더 이상의 행위를 삼가고 그 증상에 대해 의사ㆍ약사와 상의하여야 한다. 11) 수년간 성교를 하지 않은 심혈관계 질환 환자,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의 병력이 있는 환자에게 투여할 경우 심혈관계 질환의 유무 등을 충분히 확인하여야 한다. 이 약의 투여를 시작하기 전에 그들의 심혈관계 상태에 대해 신중하게 평가되어야 한다. 6) 4시간 이상의 지속된 발기 및 지속발기증 (6시간 이상의 통증을 수반한 발기) 이 시판 후에 드물게 보고되었다.
이후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거쳐야 하는데, 첫 단계에서는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약이 투여된다. 시험 결과 고혈압치료제로 부적격이었고 협심증 치료제로도 오래전에 개발된 니트로글리세린에 비해 훨씬 작용이 약하다는 점이 밝혀졌다. 단순 발기력 발현 또는 강화를 목적으로 복용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최우선의 목적은 치료입니다다.